자기 주도적 활동을 통해
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
관심 분야에 대한 전공 적합성 신장 및
기초 소양, 인접 분야 이해
주요 업무 | 시기 | 세부 추진 내용 |
---|---|---|
진로학술 동아리 조직 및 운영 |
3월,8월 | 희망 학생 수요 조사 및 조직 |
3월,9월 | 진로학술 동아리 출범 | |
학기 중 | 연구 주제 선정 → 활동 일지 작성 → 탐구활동 발표안 작성 → 탐구활동 발표안 발표 → 나이스 입력(학기말) |
|
진로학술 탐구활동 발표대회 |
7월,11월 | 동아리별 우수 탐구활동 발표안 추천 |
7월,12월 | 우수상 시상 → 발표자 선정 | |
7월,12월 | 진로학술 탐구활동 발표대회 | |
진로 탐색 심화 과정 (3학년) |
3월 | 심화 과정 수요 조사(방과후학교) |
4월 | 강좌 개설 → 심화 과정 연구 주제 설정 | |
학기 중 | 활동 개요서, 일지 작성 → 평가서 작성 |
동아리명 | 활동 내용 |
---|---|
독일문화연구반(German Culture Studies) | 독일 문화 연구, 발표 및 토론 |
러시아문화연구반(Russian Culture Studies) | 러시아 문화 연구, 발표 및 토론 |
프랑스문화연구반(French Culture Studies) | 프랑스 문화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스페인문화연구반(Spanish Culture Studies) | 스페인 문화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일본문화연구반(Japanese Culture Studies) | 일본 문화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언어연구반(Linguistic Studies) | 언어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영미문화연구반(Anglo-American Culture Studies) | 영미 문화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중국문화연구반(Chinese Culture Studies) | 중국 문화 연구, 발표 및 토론 |
국문학연구반(Korean Literature Studies) | 국문학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역사연구반(History Studies) | 역사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철학연구반(Philosophy Studies) | 철학 연구, 발표 및 토론 |
문화예술연구반(Culture & Arts Studies) | 문화 예술 연구, 발표 및 토론 |
경제연구반(Economic Studies) | 경제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사회과학연구반(Social Science Studies) | 사회 과학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융합학문연구반(Interdisciplinary Studies) | 융합 학문 연구, 발표 및 토론 |
교육연구반(Education Studies) | 교육 연구, 발표 및 토론 |
국제사회연구반(International Society Studies) | 국제 사회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지리연구반(Geography Studies) | 지리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생명과학연구반(Life Science Studies) | 생명 과학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수학연구반(Mathematics Studies) | 수학 연구, 발표 및 토론 |
진로학술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작성한 탐구활동 발표안을 제출하여 우수작을 선정함
시상 기준 | 시상 | 인원 | 참가 대상 |
---|---|---|---|
|
대상 | 1명 | 2,3학년 각 학년별 |
최우수상 | 2~3명 | ||
우수상 | 7~10명 |